사마귀 집중 클리닉

보명한의원은 환자의 고충을 주목하고 사마귀 집중치료를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사마귀는
재발이 잦은 피부 질환입니다.

직접적인 비용이 계속 늘어나며 길어진 치료 기간으로 인해
심신을 지치게 만듭니다. 또한 치료 시 통증은 사마귀를
방치하게 만듭니다.
즉, 사마귀 치료는 ‘재발과의 싸움’입니다.
따라서 사마귀 재발을 방지하지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마귀의 원인을 이해해야 합니다.

사마귀는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각질층이 과도하게 쌓여서 볼록하게 튀어나오며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사마귀 조직을 제거해도 숨어 있던 바이러스는 남아 다시 활동하게 되면 피부 조직을 감염시켜 사마귀가 재발합니다.
    사마귀 조직의 제거는 발병 원인의 완전한 해결이 아닙니다.

BOMYUNG’s SPECIAL

사마귀 제거 시 피부 손상 조심해야

피부에 손상을 입게 되면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의 침투가
    활발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사마귀 제거 시에는 주변 피부에
    손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 안쪽으로 형성되는 사마귀 조직까지 제거하려면
    더 넓게 도려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사마귀 예시 사례입니다.

사마귀 단계에 따른 구분

사마귀는 바이러스와 사마귀 증상 등의 상태에 따라 총 4단계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 1기 진행기

사마귀 원인인 바이러스(HPV)가 점차 피부 조직으로 퍼져나가는 단계입니다.
      바이러스가 퍼진 부위로 병변의 개수가 늘어나고 증상이 심해지며 불규칙하게 병변이 퍼지는 상태입니다.

• 2기 성숙기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번지는 단계를 지난 상태로 완만하게 증가하는 기간입니다.개수의 증가로 인한 변화보다는 사마귀 개체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즉, 각질의 돌출이 증가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 3기 휴지기

바이러스가 활동을 잠시 멈춘 상태로 마치 쉬는 듯한 상태입니다.
      사마귀 개수나 자체 각질 변화도 거의 없습니다. 일종의 비활동기라고도 합니다

• 4기 완화기

휴지기를 거친 사마귀가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즉 충분히 부풀어 오르고 돌출된 사마귀의 각질층이 점차 엷어지면서 조금씩 소실되는 상태입니다. 바이러스 활동은 거의 억제된 상태로 면역 시스템이 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KEY POINT

“지금 증상이 어떤 단계인지 정확히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각 단계에 따른 치료법에 차이가 있으며 적절한 단계와 치료법의 조합은
    치료 효율성을 높이기 때문에 사마귀 재발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마귀 재발을 낮추기 위한 방법은?

사마귀 치료의 문제는 통증, 흉터, 재발입니다. 이러한 문제 중에서도
    가장 핵심은 바로 재발입니다. 재발을 방지하고 낮추는 것이
    사마귀 치료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피부의 회복과 면역 시스템을 정상화 해서 사마귀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면 재발을 낮출 수 있습니다.
    보명한의원의 치료 목표는 이러한 방식으로 재발을 낮추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