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명소개

보명한의원은 사마귀 특성에 맞는 치료에 집중합니다.

조석용 대표원장

<약력>
보명한의원 대표원장
한의학박사

<강연 및 언론보도>
롯데백화점 강좌 외 다수
한의학신문 칼럼 외 다수

    심층대담

    최근 난치성 바이러스 질환인 사마귀로 인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마귀 질환을 중점진료하고 있는 보명한의원의 조석용 대표원장을 통해 심층 대담을 진행했다.

    Q01

    한국의 전통의학으로 사마귀 바이러스 퇴치가 가능한가요?

    A01

    네, 가능합니다.

    보명한의원에서는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 대표적인 난치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손꼽히는 사마귀 치료의 가능성을 입증해나가고 있습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사마귀의 외과적 제거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지만 재발하더라도 뚜렷한 대책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보명한의원의 치료는 면역력을 극대화하는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 치료 기간을 줄이고 재발차단을 목표로 합니다.

    Q02

    특별히 사마귀 질환에 집중하게 된 이유가 있나요?

    A02

    사마귀는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성 질환의 하나인데, 생각보다 치료가 어렵습니다.

    재발이 잦기 때문에 매번 통증을 수반하는 외과적 제거 치료를 받기도 어렵지만 얼굴에 나는 편평사마귀나 통증을 유발하는 족저사마귀는
    방치하기도 곤란합니다. 사마귀만을 치료하는 의료기관은 없었기 때문에 사마귀 집중치료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더불어 곤지름은 바이러스가
    갖는 특징에도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해 보명한의원은 ‘곤지름은 사마귀다’라는 캠페인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Q03

    면역치료의 장점이 있지만, 사마귀가 피부에 나는 종기 형태임을 고려하면 일차적인 외과적 제거를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요?

    A03

    맞는 말이지만 재발이 잦은 사마귀의 특성에 대한 고려가 조금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곤지름의 경우 치료 부위가 성기나 항문 부위이기 때문에 반복적인 외과적 제거 치료를 받기에는 부담이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체내의 면역력을 끌어올림으로써 재발차단과 예방까지 목표로 하는 한방 치료가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의학적인 피부 치료 역시 피부 표면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Q04

    그렇다면 통상적으로 소요되는 치료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A04

    사마귀가 보통의 피부질환과 달리 딱딱한 각질 형태이기 때문에 완전히 사라지는 데는 어느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한방 면역치료를 통해 정상인의 피부 재생 기간인 3~4개월 만에 사마귀 치료가 가능하며 한달 안에 치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환자마다 편차는 존재합니다. 사마귀 발병기간이 길거나 면역력이 심하게 저하되어 있는 환자, 또는 아토피 등 합병증이 있는 환자의 치료는
    좀 더 오랜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Q05

    사마귀 집중치료를 20년 이상 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이 있었다면?

    A05

    사마귀는 사실 소외되어 있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의료인 및 학자 등의 관심을 받지도 못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사마귀는 임상치료의 현장에서 축적되는 치료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냉동치료나 레이저치료로도 제거가 힘든 질환을 전통의학으로 치료한다는 접근은 한의학의 발상지인 한국에서조차 설득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사마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명의 사마귀 집중치료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BOMYUNG’s SPECIAL

    그간 외과적 영역으로 인식돼 왔던 사마귀를
    한의학적 방법으로 치료에 나선 만큼,
    보명한의원의 이 같은 행보는 주목을 받고 있다.

    조석용 대표원장은 향후
    전 세계에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사마귀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